검색

[전남도] 일하면서 ‘남도에서 한 달 여행하기’ 즐기세요

전남도, 14개 시군서 23일까지 모집…청정 전남 관광․홍보 활동

가 -가 +

정재엽 기자
기사입력 2021-04-13

전라남도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남도 구석구석을 둘러보며여행과 일을 함께 하는 ‘남도에서 한 달 여행하기’ 워케이션 체험여행 프로젝트를 5월부터 추진한다고 밝혔다.

 

‘남도에서 한 달 여행하기’는 최근 코로나19로 재택근무가 확산하고, 일상 업무가 디지털화함에 따라 일(Work)과 휴가(Vacation)를 함께 하는 워케이션 제도를 반영한 사업이다.

 

올해는 여수, 순천, 광양, 담양, 곡성, 구례, 고흥, 화순, 장흥, 강진, 해남, 영암, 무안, 진도, 14개 시군에서 추진한다.

 

참가 희망자는 숙박하고 싶은 시군을 선택해 신청하고 최소 7일에서 최대 30일 동안 전남 22개 시군 전체를 여행할 수 있다. 단 신청한 시군 내에서 50% 이상 여행해야 한다.

 

신청 기한은 오는 23일이다. 전남을 여행한 후 SNS에 여행 후기 게시 등 과제를 수행하면 숙박비, 체험비 등 하루 최대 15만 원을 지원받는다.

 

모집 대상은 만 18세 이상 광주·전남지역 외 거주자다.문화예술가, 웹툰 및 여행 작가, 파워블로거 등 전남의 관광콘텐츠를 적극 홍보할 전문가를 우대 선정한다.

 

시군별 구체적 지원기준과 신청 방법은 전남관광 누리집인 남도여행길잡이(www.namdokorea.com)와 해당 14개 시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도에서 한 달 여행하기’는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소규모로 운영한다. 전남을 찾는 관광객에게 청정 전남, 안전 전남의 이미지를 확고히 뿌리내리도록 할 방침이다.

 

김병주 전남도 관광문화체육국장은 “일과 여행을 함께 하며 전남의 관광자원과 문화․예술을 경험하는 좋은 기회”라며 “전남의 관광자원을 작품에 적용하고 활동할 예술가, 웹툰・여행작가, 파워블로거 등이 많이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월드르포. All rights reserved.